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No.417  [넥스트공지] 경동 주소지 변경 요청 및 회수 관련 안내

  • 작성자 : 관리자
  • 작성일 : 2024.04.09
  • 조회수 : 231

📌 통관 중 경동 배송 예정건 주소지 변경 요청 안내


통관 중 (반입 전) 주소 변경을 요청할 수는 있으나, 변경이 불가할 수 있습니다.

통관 중 수취인 정보까지 변경하는건 수하인 정정 요청인 셈이라 구매/결제내역서 및 사유서가 필요합니다.


그래서 주소지 변경 요청만 드리고 있으며, 관련하여 연락할 수 있는 번호도 공유드리고 있으나 사실상 이 번호 전달이 쉽지는 않은 상황입니다.


수취인께 연락이 갈 수 있는 부분 사전안내해주시고, 대표님께서도 주소지 변경 요청을 하셨으나 원주소로 배송될 수 있으며 그렇게 되는 경우 회수 후 재발송이 되어야 하는 점 참고부탁드리겠습니다.


회수 후 재발송이 되는 경우에는 회수 비용 및 재발송 비용이 발생하십니다.


📌 경동 배송완료 후 회수 후 재발송 요청 안내


경동 회수는 저희가 직접 요청할 수 없는 부분입니다.

발송영업소에서 착지영업소로 회수가 내려가야 하는데, 이 요청도 발송영업소로 직접 드릴 수 없고 특송업체로 요청드려야 하는 부분입니다.


대표님께서 말씀주시면 해당 내용 즉시 전달하며, 착지 영업소까지 전산상 전달되는데 약 2틀정도 소요된다고 합니다.

이후 착지 영업소 사정에 따라 약 10일 내외로 회수가 진행됩니다.


회수시 물건을 내어주시는 고객님과 경동기사님이 전화가 안되거나, 물건을 내어주시지 않거나, 다른 주소지로 물건을 내어주시거나, 최초 착불비가 입금되지 않는 경우에는 회수가 지연될 수 있으며 회수접수 자체가 취소될 수도 있습니다.

회수가 되면 기사님들이 그 근방에 가실일이 있으실때 회수가 진행되는 부분으로, 도서산간의 경우에는 평균적인 일수보다 더 오래걸릴 수 있습니다.


회수가 진행되면 착지 영업소에서는 재발송을 요청한 주소지 OR 발송 영업소로 제품을 발송하신다고 합니다.

관련해서 재발송 요청지를 비고란에 기재하나 착지 영업소에서 이부분을 확인하지 않는다면 발송영업소로 가게된다고 합니다.


이 경우, 회수 비용이 발생하며 회수비용은 최초 착불비와 거의 동일하게 발생한다고 합니다.

여태까지는 따로 회수 비용을 청구드리고 있지는 않았으나 앞으로는 회수 비용이 청구되실 수 있는 부분 안내드립니다.

(회수 요청건이 많아짐에 따라 이렇게 처리되는 점 양해부탁드리겠습니다.)


회수 후 재발송은 착불로만 진행이 가능하며, 회수하여 발송영업소로 오는 경우 화물의 파손상태 / 포장상태 등을 확인하시고 요청하신 주소지로 보내주신다고 합니다.


이 과정에서 경동영업소로 들어오는 화물이 다량이기때문에 확인이 바로 되지는 않는다고 하십니다.


경동 회수 관련하여 빠르게 확인하여 드리지 못하는 점 대단히 송구스럽지만, 최대한 요청드리고 있는 점 알아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.


착지 영업소는 저희쪽으로 말씀 주시고 약 2틀 후에 전화주시면 회수 접수 내용이 확인이 가능하실 거라고 하십니다.


회수 후 재발송 번호는 전달받으면 전달드릴 수 있고, 그렇지 못한 채로 재배송이 되는 경우도 있습니다.

관련하여 업무에 참고하여 주시면 대단히 감사하겠습니다.


전달받는 재발송 송장이 있다면, 전달받는 즉시 공유드릴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!


경동에서도 회수하는데 있어 어려움이 크시다고 하십니다. 너그러이 이해해주시면 정말 감사하겠습니다!


[평균적으로 회수 후 재발송은 최소 3주 이상 소요된다고 생각하시는게 좋을 것 같습니다]